인도의 코로나바이러스: ‘PM Modi 남자들이

인도의 코로나바이러스: ‘PM Modi 남자들이 집안일을 분담하게 해주세요!’

최근 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누가 집안일을 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인도 가정의 젠더 정치를 공개했다고 BBC의 지타 판데이가

델리에서 썼다.

인도에서 집안일은 일반적으로 많은 고된 일을 수반합니다. 서구와 달리 인도 가정에는 식기 세척기, 진공 청소기 또는 세탁기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접시는 개별적으로 청소해야 하고, 옷은 양동이에 씻어서 걸어 말려야 하며, 집은 빗자루로 쓸고 걸레로 닦아야 합니다.

인도의 코로나바이러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 다음에는 돌봐야 할 아이들이 있고 돌봐야 할 노인들과 허약자들이 있습니다.

수백만 개의 중산층 가정에서 가사는 고용된 가사 도우미, 즉 시간제 요리사, 청소부, 보모에게 위임됩니다. 그러나 전국적인 봉쇄로

인해 도움이 작동하지 않으면 어떻게됩니까?

답은 마찰과 싸움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독특한 경우에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개입할 것을 촉구하는 청원이 있습니다.

“자두(빗자루)의 손잡이에 ‘여성만 조작할 수 있음’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까?” change.org에 게시된 청원을 요청합니다.

“세탁기나 가스렌지 설명서는요? 그럼 왜 대부분의 남자들은 집안일을 하지 않는 거죠!”

탄원서 작성자인 수바나 고쉬는 집에서 일하면서 요리와 청소, 세탁에 지쳤고 총리가 “다음 연설에서 이 문제를 다루길 바란다

“며 “모든 인도 남성들이 평등한 일을 하도록 격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사 분담”.

인도의 코로나바이러스

“그것은 근본적인 질문입니다. 왜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그녀는 썼습니다. Ghosh의 청원은

거의 70,000명의 서명을 모았습니다. 이는 인도 전역의 가정에서 성 불평등의 규모를 반영한 ​​것입니다. 국제노동기구(ILO)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인도 도시의 여성들은 무급 돌봄 노동에 하루 312분을 보냈다. 남자는 29분을 기록했다. 마을에서는

여성의 경우 291분, 남성의 경우 32분이었습니다.

고쉬 씨의 뭄바이 집에서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BBC에 이 청원은 “나 자신과 내 주변의 많은 여성들의 삶의 경험”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그녀는 집안일의 부담이 늘 그녀의 몫이었다고 말했다. “저는 요리, 청소, 침대 정리, 세탁, 옷 접는 등 모든 일을 합니다.”

은행가인 그녀의 남편은 “가사를 도와주는 타입이 아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녀의 십대 아들과 딸이 가끔 끼어듭니다.

재생산 정의를 위해 일하는 자선단체를 운영하는 고쉬 씨는 봉쇄 기간 동안 자신이 직장에서 타협할 것이라는 기대가 훨씬 더 컸다고 말했습니다.

“적어도 락다운 첫 달인 4월에는 내 일이 고통스러웠다. 나는 항상 지쳤고, 매일 피곤했다. 우리 가족의 역학이 바뀌었다.

나는 확실히 많이 불평했다. 그리고 내가 불평했을 때 사람들은 ‘그럼 하지마’.”

고쉬 씨는 그들의 조언을 받아들였습니다. 5월 초 3일 동안 그녀는 설거지도 하지 않았고 옷도 접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싱크대에는 씻지 않은 접시가 넘쳐나고 빨래 더미는 점점 더 많아졌다”고 말했다.

그녀의 남편과 아이들은 그녀가 얼마나 화가 났는지 깨닫고 엉망진창을 청소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