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러시아 석유, 아시아로 전환

우크라이나 위기

우크라이나 위기: 러시아 석유, 아시아로 전환
토토사이트 아시아 국가들은 국제 에너지 가격이 여전히 높은 상태에서 석유 할인을 위해 러시아로 눈을 돌리고 있고, 서방 국가들은 러시아 에너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고 합니다.

선적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와 중국은 대부분의 석유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즈베키스탄 상하이협력기구(SOC) 정상회의에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를 만나 양국 교역이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석유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유럽연합(EU)에 대한 수출이 감소했지만 블록은 여전히 ​​상당한 양(하루에 100만 배럴 이상)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EU 회원국들은 12월부터 모든 해상 수입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대부분의 러시아 석유는 파이프라인이 아닌 해상을 통해 공급됨).

인도와 중국은 최근 큰 구매자가 되었으며 현재 러시아의 모든 해상 석유 수출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Argus Media의 석유 분석 책임자인 Sean Cronin은 “인도는 아시아로 향하는 러시아 원유 흐름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올해 3월 중국과 인도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량은 EU 27개 회원국을 추월했다.

우크라이나 위기

인도의 Urals(일반적으로 유럽으로 수출되는 혼합 원유)로 알려진 러시아산 석유의 구매는 올해 초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인도의 동시베리아 태평양(ESPO)이라는 또 다른 러시아산 원유도 수입이 증가했다고 배송 정보가 보여줍니다.More News

중국은 3월부터 우랄과 ESPO를 대량으로 구매하고 있다. 7월 초에는 두 달 연속 사상 최대 규모의 매수세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일본은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겠다고 밝혔고 한국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량은 줄었다.

미얀마의 군사 정권은 최근 러시아에서도 수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심각한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스리랑카는 3건의 선적을 통해 할인된 러시아산 원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로의 흐름을 주도하는 저렴한 오일
2월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는 우랄산 원유의 구매자가 줄어들었고 일부 외국 정부와 기업이 에너지 수출을 기피하기로 결정했고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초 어느 시점에 러시아산 원유는 브렌트유보다 배럴당 30달러 이상 저렴했습니다[글로벌 벤치마크]. 현재 배럴당 20달러 가량 저렴하다. 7월에 인도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은 사우디아라비아 원유에 비해 가격이 덜 매력적이어서 소폭 하락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가장 저렴한 곳에서 석유를 조달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러시아로부터의 구매를 옹호했습니다. 우리는 인도가 러시아 석유에 대해 지불하고 있는 정확한 가격을 모릅니다.

미국 정부는 러시아와 거래하는 국가에 대한 2차 제재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구매를 막을 수 없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또한 인도나 중국이 G7 국가(영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의 계획을 따를 것인지 여부는 모스크바의 에너지 수출 수입을 제한하기 위해 러시아 석유 가격을 상한선으로 정할 것인지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최근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인도에 인도되는 러시아산 원유 1배럴에는 우크라이나인의 피가 상당량 들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