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콩강 문학상 수상

메콩강 문학상 수상
미얀마에서 열린 제10회 메콩강 문학상 수상자로 두 명의 캄보디아 문예가(단편 작가와 시인)가 선정되었습니다.

올해의 주제는 생명과 메콩강의 지속 가능성으로,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왕립 프놈펜 대학교(RUPP) 크메르 문학 교수인 Dr Setharin Penn이 단편 경쟁에서 우승했습니다.

메콩강

먹튀 최고의 시는 시로 잘 알려진 씨엠립 지방의 모은삼낭에게 돌아갔다.

크메르의 전통적인 운문 스타일을 사용하여 그의 시는 ‘강을 따라 사랑’은 아내에게 팔기 위해 물고기를 잡기 위해 날씨와 가혹한 조건을

견뎌내는 어부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들려줍니다.

Penn과 Samnang은 제10회 메콩강 문학상을 위해 미얀마를 여행하고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태국, 라오스,

베트남, 중국, 미얀마의 수상자들과 함께 무대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인류학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Penn은 단편 로 수상했습니다. more news

이 작품은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을 여행한 그녀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그녀가 집필하는 데 단 3주밖에 걸리지 않은 12페이지 분량의 단편

소설은 메콩강을 따라 사는 부부의 사랑과 투쟁을 그린다.

“인류학자이기 때문에 실제 직업은 연구이지만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설렌다.

이것은 즉시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불태웁니다. 이야기가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때, 삶이 나에게 영감을 줄 때 나는 글을 통해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

메콩강

“글을 쓰기 시작하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나는 독자들에게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몇 년 동안 도쿄 대학에서 가르쳤던 캄보디아계 일본 교수가 말했습니다. 크메르 도서 출판의 운영 이사이자 크메르의 부사장인 Lek Chumnor는 말합니다. 작가 협회는 각 회원국이 주제에 대한 최고의 단편 소설과 시를 위한 수상자를 선정한다고 Post에 말했습니다. 15페이지를 넘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단편 작가이자 시인이 사람들이 메콩 강의 생물다양성에 의존하고 살아가는 동안 인간 활동의 좋은 면과 나쁜 면 모두를 바탕으로

작품을 만드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Chumnor는 “그들이 작품에서 표현하는 내용은 메콩 강을 따라 펼쳐지는 이야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메콩강 문학상은 거대한 강의 흐름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문화가 공유되는 캄보디아, 베트남, 라오스의 작가 협회장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상은 2006년 10월 호치민시에서 세 작가 협회의 지도자들이 만난 후 회원국 작가들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첫 번째 상은 2007년 하노이에서 열렸으며 건국 3개국의 작가 15명이 수상했습니다.

메콩강 문학상은 개최를 번갈아 가며 올해 6번째로 참가국인 미얀마가 처음으로 주최한다.

각 회원국에서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됩니다.

Chumnor는 “내년에는 캄보디아가 2020년 메콩강 문학상을 개최할 것입니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합니다.